본문 바로가기
생활 민주주의

sbs 대선주자 국민면접-유승민 후보편-보고 싶은 것만 보는 분. 경험하지 못하면 알지 못합니다...

by 미야비 맘 2017. 2. 17.
반응형

sbs 대선주자 국민면접-유승민 후보편-보고 싶은 것만 보는 분... 경험하지 못하면 알지 못합니다...

본인 말씀마따나 박근혜 씨와 13년 이상을 같이 했으면서도 그 사람에 대해 제대로 알지 못했다? 자신을 위해 보고 싶은 것만 본 것이 아니라면 유승민 후보의 사람 보는 눈을 의심해야겠지요. 그 눈으로 한 나라의 국정을 위한 인사를 어떻게 하시겠다는 건지요?

합리적 보수? 인정하지 않습니다. 당신은 여야를 아우르고 국민을 위한다 했습니다. 그러나 오늘도 사드배치에 적극 찬성을 했으면서도 이전에 대구가 후보지로 올라왔을 때는 설치에 반대했고, 테러방지법 때도 결국 찬성함으로써 새누리 의원 전원 찬성의 역사를 만들어냈습니다.

"나만 아니면 돼"는 "너 죽고 나 살자"와 같은 뜻이며 세상을 망치는 가장 악랄한 주문입니다.

악마는, 평범한 사람들의 작은 이기심에 깃듭니다.

그리고 더이상 따님 이용하지 마십시오. 흉합니다...

일본과 경제 안보는 계속하시면서 역사와 관계된 잘못, 위안부협상등은 재협상하신다고, 안돼면 10억엔 반환하겠다고 하셨는데 그렇게 간단한 문제같으면 1945년 이후 왜 지금까지 끌어왔겠습니까.

여성가족부 폐지- 이 문제는 저도 찬성이긴 합니다만 이건 어디까지나 여성이기 이전에 사람이 먼저일 때 가능하게 될 것입니다.

여성 가족부나 총학생회 이외에도 총여학생회, 여성단체들이 따로 만들어지게 된 이유는 바로 여성이기보다 사람으로 먼저 인정하지 않았던 시대였기 때문이지요. 그래서 여성의 소리를 좀 더 들어보고자 따로 만들어지게 되었지만 때문에 이 자체만으로도 이미 여성차별이 되는 것입니다.

위기 상황대처에서는 지진 발생 시 주민을 대피시키는데 평소 재난 훈련이 되지 않아 우왕좌왕할테니 군, 경찰, 공무원등을 총동원하시겠다고 했는데 그사람들은 재난 대피에 대해 잘 알도록 평소에 훈련시키고 있나요?

또한 원전들을 짓고 그 수를 늘릴 때 왜 본인은 적극 반대하지 않았었나요?

재벌해체는 안 시키겠다 하셨는데, 재벌해체의 의미를 아시는지요.

"기본적으로 재벌의 소유구조의 변경에 주목하고 있는 반면, 재벌의 경영방식의 변경문제는 부차적인 것으로 취급하고 있다. 현재에는 단순한 소유구조의 개편이라는 재벌해체를 넘어서는 재벌의 경영방식의 변경이라는 측면에서의 다양한 연구가 계속되고 있는 실정이다."

[네이버 지식백과] 재벌해체 [財閥解體] (두산백과)

즉, 재벌 기업을 망하게 하는 것이 아니라 소유구조를 개편해 다른 중소기업들에게도 나누어 줌으로써 부와 기술독점의 집중을 막는 것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정치가들은 이 의미를 잘못 이해하고 있는 듯도 합니다. 물론 저도 전문가가 아니라 제대로 이해한 것인지 알 수가 없습니다만...

법인세 올리는 문제 등은 뭐 다른 후보들도 비슷할 것이라 생각하며...

마지막으로 보육정책 재원을 늘리실 것이라 하셨으나 결국 그 재원은 어디서 가져올 것인지에 대해서는 답을 제대로 하지 못 하셨네요.

그냥... 아무리 능력이 뛰어나도 보고 싶은 것만 보는 정치를 하시게 된다면... 박근혜 씨와 다를 바가 없지요...

반응형

댓글